한국여성은 외국의 여성에 비하여, 힙의 위쪽은 지방이 부족하면서, 상대적으로 아래쪽과 바깥쪽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아래로 쳐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힙이 아래로 쳐졌을 뿐만 아니라 다리가 짧아 보입니다. 힙이 크고 처져보이는 주범인 힙 아랫쪽과 허벅지 바깥쪽의 지방을 흡입하여 힙 위쪽으로 이식하는 방법으로 다리길이가 길어 보이고 힙업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수술로,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므로 안전하며, 이물감이 없습니다.
엉덩이의 자가지방이식술은 지방 흡입과 지방 이식의 두 가지 테크닉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 효과를 증대시킬 수가 있습니다.
지방이식 힙업 수술 과정
- 1 양쪽 엉덩이 사이 2~3mm정도의 작은 흉터를 내어 정제된 지방을 엉덩이의 위쪽에 주입합니다.
- 2 충분량의 볼륨을 넓게 그리고 여러 층에 걸쳐 골고루 넣게 됩니다. 지방이식을 하고서 울퉁불퉁한 윤곽이 발생하면 곤란한 일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가는 지방이식 캐뉼라로 부위마다 소량씩 골고루 미세지방주입을 하여 지방의 생착률을 높임과 더불어 생착이 일률적으로 되게 하여 부드러운 윤곽이 만들어지도록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흡수가 최소화되게 하며, 처음에는 120%정도로 오버로 넣게 됩니다. 지방이식 직후에 정교한 모양을 만들기 위하여 섬세한 몰딩작업을 통하여 아름다운 윤곽이 만들어지도록 하여줍니다. 몰딩작업은 지방이식의 마지막 과정이자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 3 수술 후에는 2주 동안 똑바로 눕지 말아야 하며, 옆으로 눕거나 엎어져 누워서 자야 합니다. 2주 후에는 일상 생활 및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지방 흡입수술 환자와 마찬가지로 지방 이식부위를 제외한 부위에 4주 정도 압박복을 입게 됩니다.
자가지방이식 힙업수술의 장점
- 1 자연스러운 모양을 얻을 수 있고 탄력과 부드러운 느낌이 우수합니다.
- 2 지방 흡입의 효과와 함께 엉덩이의 수술 한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 3 보형물이 터지거나 이물질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으며 재수술의 필요가 없습니다.
- 4 자가조직이기 때문에 환자의 거부감이 적고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5 자가조직은 보형물 삽입의 수술보다 통증이 현저히 적어 수술 후 통증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습니다.